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정부24시 홈페이지

) 2022. 5. 26. 11:41

정부24시 홈페이지

정부24시 홈페이지 입니다. 정부24시에서는 대한민국의 서비스, 기관정보, 정책정보를 안내 받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정부24시 한 곳에서 신청하고 발급할 수 있습니다. 국민이 각기관 및 지자체의 정부서비스, 민원업무, 새로운소식, 기관안내, 기관정보, 기관별정책, 운영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민원24시 홈페이지

 

민원24시 홈페이지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

h-information.tistory.com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서비스는 모바일에서 이용이 제한됩니다.

 

 

정부민원24시 홈페이지

 

민원24시 홈페이지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

h-information.tistory.com

 

정부24시 주요 메뉴
서비스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 지방다치단체, 공공기관 서비스 안내와 정부24가 각 기관과 연계하여 신청하고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합니다. 정부24시에서는 약 9만여 건의 서비스가(정부서비스 약 8만5천건, 민원서비스 약 5천건) 제공되고 있으며, 약 1,000연 건의 서비스를 신청하고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조금24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수혜서비스(현물, 현금, 바우처, 서비스 등) 3,000여 개 대상으로 나와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는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정책정보

정부 기관들의 주요 소식을 정책정보, 간행물, 연구보고서, 동영상, 정책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관정보

정부행정기관의 기관 상세 정보와 조직도, 정부/지자체 운영홈페이지(누리집), 지자체소식, 축제, 공모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시 홈페이지 동영상 안내

몰라서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내가 원하는 정보만 골라서 알려주고 받고 있는 정부 혜택도 한눈에 확인, 바로 당신을 위한 손안의 정부, 정부24

 

정부24시 홈페이지 회원가입, 인증서, 등록 방법

 

회원가입

 

* 제시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개인, 법인 중 회원가입 대상자에게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실명확인 > 약관동의 > 회원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세요.

 - 회원가입시 실명인증이 필수이며, 해당 절차를 통해 기존 회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약관도으이 후 회원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필수 정보만 입력하셔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고유식별정보 수집 동의

※ 정부24는 전자정부법 시행령 제90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자료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90조(민간정보 및 고육실별정보의 처리) ① 중앙사무관장기관의 장은 법 제9조제3항에 따라 통합전자민원창구를 통한 민원처리에 관한 사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19조제1호에 따른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자료를 처리할 수 있다.

 

생활정보 서비스 이용동의

※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이용동의를 하시면 개별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연금예상액, 세금 건강보험료, 미환급금, 자녀의 예방접종일 등 생활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차등록번호와 건축물 에너지 사용량 등급, 장기기증 번호, 전기요금은 원하시는 분에 한하여 입력하십시오.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보조금24) 이용 동의

※ 보조금24를 통함 맞춤안내를 받기 위해서는 행정기관이 보유한 개인별 자격정보와 서비스별 수급정보 연계를 위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 보조금24 이용동의를 하시면, 행정기관을 개별적으로 방문하지 않아도 행정기관이 보유한 정보를 연계하여 받고 있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서(공동, 금융)등록

※ 인증서(공동, 금융)가 변경되지 않은 한 최초 1회만 등록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공동, 금융)를 등록한 후 로그인 하시면 민원신청, 열람, 발급, 생활정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마다 인증서 확인을 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공동, 금융) 발급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는 [My Gov > 회원정보 > 인증서 등록/관리]메뉴의 인증서 안내 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로그인 > 아이디 탭 선택 >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아이디 찾기

개인(내국인의 경우 성명 생년월일, 휴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외국인, 법인일경우 해당 항목에 맞는 정보를 입력하시고 아이디를 찾으세요. 기입력된 휴대번호와 이메일을 통해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 찾기

비밀번호 찾기는 아이디, 성명 등을 입력하시면 회원가입시 등록하신 휴대폰,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시 비밀번호를 받고 로그인하셔서 수정하세요.

 

 

등록하신 휴대폰으로 찾기

 

등록하신 이메일로 찾기

 

로그인 / 인증서등록

[간편인증 로그인]

간편인증 로그인이란?

 - 민간 전자서명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자서명을 이용하여 정부24시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간편인증 로그인은 주민등록번호로만 로그인이 가능하고, 사업자등록번호로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1. 로그인 화면 : 간편인증 선택

 

2. 간편인증 선택 팝업 : 카카오, 통신사 PASS 등 원하는 민간전자서명 사업자 선택 후 인증요청

(통신사 SKT, KT LGU_ PASS, 네이버, KB모바일 인증서, 신한인증서, 카카오톡, 페이코, 삼성패스)

 

3. 정부24 로그인 완료

 

[인증서(공동, 금융) 로그인

인증서(공동, 금융) 로그인이란?

 - 구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등을 통해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인증서를 정부24에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로그인 화면 : 공동, 금융 인증서 선택

 

2. 인증 방식 선택 팝업 : 소유하고 있는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요청

 

* 인증등록/관리에서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등록 가능한 인증서)

1. 개인 회원 : 은행 개인, 범용 개인

- 주민등록번호로 발급한 은행 개인, 범용 개인 인증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 인증서 발급방법은 은행 또는 발급기관 문의

- 개인사업자 번호로 발급된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부기명이 명시된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2. 법인 회원 : 은행 기업, 범용 기업

- 인증서(공동, 금융)가 변경되지 않는 한 최초 1회만 등록하시면 사용 기기와 관계없이 로그인 가능합니다. 동일인증서 PC 등록 시 정부24앱(모바일)에 별도 등록 필요 없음), 변경사유 : 인증서 갱시, 유효기간 만료 후 재발급 받는 경우 등

- 인증서(공동, 금융) 재등록 시 기존 등록된 인증서는 삭제됩니다.

- 인증서 등록은 공동/금융인증서 중 한 개만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및 용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은행 또는 발급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인증서 가져오기

PC 등록된 인증서를 모바일에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에서 로그인

PC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고 모바일에 등록된 인증서가 없는 경우,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방식 선택 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인증서 관리로 이동

로그인 후, MY GOV > 인증서관리 메뉴로 이동

 

3.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인증 등록/관리 화면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버튼 클릭

 

인증센터 화면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버튼 클릭

 

인증서 가져오기에서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

 

4. 모바일 인증서 이동 서비스

① PC에서 모바일 인증서 이동서비스(smart.mobile.go.kr) 접속 후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 클릭

 

 

::: MGOV - 스마트폰 인증서이동 서비스 :::

이용가능 단말기 Android : 480*800 해상도의 스마트폰 및 갤럭시 탭, 갤럭시 탭10.1 iOS : iPhone, iPad, iPad2, iPod Touch 모바일 앱 이용방법 문의안내 국세청 모바일 통합 앱(국번없이 126, 국세청) 정부24(1588-

smart.mobile.go.kr

 

② 인증서 내보내기 팝업창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버튼 클릭

 

③ 가져오려는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암호 및 모바일에서 생성된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하고 내보내기 버튼 클릭

 

④ 인증서 이동 완료 팝업에서 종료 버튼 클릭

5. 모바일 인증서 이동 완료

모바일 화면에서 정상 처리 안내 메시지 표시

 

 

지문보안인증 등록하기

보안이 강회된 지문인증 등록방법입니다.

- 본인 휴대폰에 지문이 등록된 경우만 가능합니다.

- 정부24에서는 위조지문 인증차단을 위해 지문확인번호(4자리)를 추가로 등록합니다.

 

(재등록인 경우)

지문(재)등록 버튼 탭하기

 

(신규 등록인 경우)

지문(재)등록 버튼 탭하기

 

공동인증서 로그인 진행하기

 

회원정보(공동인증서) 확인 후, 인증서 선택하기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지문 인증 등록하기

 

지믄확인번호(4자리) 입력 후 확인하기

 

지문 등록 완료

 

 

QR 인증하기

QR 인증을 이용하시면, 공동인증서가 저장되지 않은 공공장소 PC에서도 원하는 서비스를 신청, 발급할 수 있습니다.

- QR 인증은 정부24 회원이, 본인 핸드폰에 공동인증을 등록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PC에서 정부24 접속한 후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

 

지문보안인증 탭 선택, 아이디 입력 후 지문 보안인증 버튼 클릭

 

정부24 모바일앱에서 QR아이콘 선택

 

카메라로 PC의 QR코드를 스캔

 

지문인증 진행

 

지문확인번호 입력

 

인증 성공

 

지문로그인 팝업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완료

 

장애인 이용안내

시각 장애인을 위한 누리집 이용안내

정부24 누리집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축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시각장애인 어려분들께서 정부24 누리집을 이용하시려면 확면을 읽어주는 별도의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스크린리더 및 기타 보조기기에 대한 안내는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에서 안내 받으실 수 있으며, 중앙보조기구센터에서 장애인보조기구 지원사업에 대한 각종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도드 사용방법

- 다음 링크로 이동하실 때는 Tab키를 누릅니다.

- 이전 링크로 이동하실 때는 Shift+Tab 키를 누릅니다.

- 메뉴나 항목의 선택 또는 첨부파일 다운로드를 하실 때는 Enter키를 누릅니다.

-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실 때는 백스페이즈(←)키를 누릅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통신중계서비스 안내

 

 

 

전자결제안내

민원신청 시의 수수료 결제는 다양한 결제수단과 보안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전자지불대행업체(LG-CNS, NHN PAYCO)를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수료의 구성

- 민원수수료 : 민원처리기준표의 민원종별 민원수수료

- 우편배송료 : 우편수령 시 우편료 * 일반보통우편 450원, 등기보통우편 2,550원이며 5부씩 한 통으로 계산됩니다.

- 부가수수료 : 전자지불에 따른 부가수수료 * 민원수수료와 우편료의 합이 500원 미만일 경우 500원 / 민원수수료와 우편료의 합이 3,000원 미만일 경우 900원 / 민원 수수료와 우편료의 합이 3,000원 이상일 경우 그 금액의 4%(결제수단이 페이코인 경우 그 금액의 2.6%)

 

환불처리

민원 신청내용의 오류가 있거나 민원신청 후 접수되기 전에 민원 신청을 취소한 경우에는 부가수수료를 제외한 수수료가 환불되고, 시스템 장애 등으로 민원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지불한 수수료 전액이 환불됩니다. 이 경우,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에 접속한 후 신청한 것중 환불요청이 표시된 민원을 클릭하여 개인환불정보를 입력하여 환불을 요청하면 수일 내에 입력한 환불계좌로 입금됩니다.

 

신용카드 : 국내 카드사에서 발행한 모든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계좌이체 : 계좌이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계좌이체 가능한 은행 및 거래 가능 시간은 참여금융기관정보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선불전자 지급수단 : 사이버패스만을 지원합니다. 사이버패스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사이버패스 구입

 

ARS : 회원님의 결제전화번호로 이용 가능한 통합 한도액은 월 10만원입니다. KT 가정용 유선전화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일반 사업자 전화 중 ARS 가능한 전화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ARS 결제 가능합니다. ARS 결제를 위한 060 전화통화료(70원)는 전화요금 청구서의 시내 통화료에 별도로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결제금액은 다음달 KT 전화요금청구서에 민원서비스이용료로 표기되어 청구됩니다. *법인은 결제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간편결제 : 한 번만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공동인증서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 카카오페이(kakaopay) : 카카오페이 회원가입 후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페이코(PAYCO) : 페이코 회원가입 후 페이코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 결제금액은 다음달 휴대폰요금청구서에 인포허브라는 이름으로 합산 청구됩니다. 

다음의 휴대폰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미성년자 명의 휴대폰/법인 명의 휴대폰, 선불요금제 가입고객/고객의 요청에 의해 이용 차단된 휴대폰 등, 사용한도는 이동통신 자체 고객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정부24시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자주 찾는 서비스 및 기타 여러가지 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건축물 대장, 토지(임야)대장, 격리통지서, 격리 해제 사실확인서, 예방접종 증명(코로나19 포함)

 

지적도(임야도), 토지이용 계획확인, 지방세 납세증명,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 납세증명, 소득금액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 건강보험료납부확인, 출입국 사실증명, 병적증명, 자동차 등록원부, 운전경력증명

 

운전면허 정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사업자등록증명, 통신판매업신고, 보육교지원경력(재직)증명, 초등등학교 졸업(예정)증명

 

농지원부, 국민연금 가입내역, 토지 제증명 일괄 신청, 대학 제증명 일괄신청, 국세 제증명 일괄신청, 요금감면 일괄신청, 지방세 환급계좌

 

원스톱 서비스

맘편한 임신, 행복출산, 온종일 돌봄, 꿈청소년, 전입신고+, 안심상속

정부민원24시 홈페이지

 

민원24시 홈페이지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

h-information.tistory.com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