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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을 활용하면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왜 그래야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key word)란?

국어사전에 보면 데이터를 검색할 때에, 특정한 내용이 들어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하여 사용하는 단어나 기호라고 나옵니다.

 

블로그의 경우 검색을 통해서 방문자가 유입됩니다.  지금포스팅 내용의 제목을 보면 "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 활용해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통합검색 또는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셨을 텐데 제목을 그대로 다 입력하지 않았을 겁니다.

 

"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 이렇게 검색해서 방문하셨다면 지금 포스팅의 키워드가 되는 겁니다.

 

 

 

 

그렇다면 키워드스테이션을 꼭 활용해야 하나?

포스팅 내용에서 다룰 거지만 간단히 설명 드리면 검색을 할 경우 방문자가 검색하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그걸 다 알지 못하고 또 검색이 한달에 몇번되는지 하루에 몇번 되는지 모릅니다. 그걸 알기 위해서 사용하는게 키워드스테이션입니다.

 

만약에  포스팅하려는 키워드가 한달에 30회도 안되게 검색이 된다면 하루에 한명이 방문하는 것도 어려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이 많이 이루어지는 키워드를 사용해야하며 블로그 지수가 낮게 되면 검색횟수가 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해야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문에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 검색방법을 알아보고 어떻게 사용해야 블로그 방문자를 늘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 가입하기

 

▼ 네이버에서 "키워드스테이션"을 검색합니다. 아래의 네이버 검색광고 클릭

 

 

▼ 검색광고 그 이상의 마케팅 플랫폼 NAVER 새로운 광고시스템 메인화면입니다. 오른쪽 "광고주신규가입"을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및 개인정보 취급위탁에 대한안내에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본인 휴대전화 인증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광고시스템) 가입 간단합니다.^^

 

 

 

 

▼ 광고주신규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 키워드스테이션 활용하기

 

지금부터 본격적인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인화면 하단의 키워드 도구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 이동한 화면입니다. 키워드 검색으로 자동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축구를 키워드로 키워드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실제 사용하실 때에는 본인이 포스팅할 내용 중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축구로 검색하면 PC월간조회 176,192건 / 모바일월간조회 613,216건 입니다. 축구를 키워드로 사용하였을 경우 모바일의 경우 31일로 나눴을 경우 하루에 19,781건 입니다.

 

엄청나지 않나요? 그렇다면 그게 다 나의 블로그로 유입되나?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 블로그로 유입이 분산되는데 만약 블로그를 시작하지 얼마 되지 않아 블로그 지수가 낮다면?

나의 글의 검색을 하더라도 맨 뒤에 아니면 첫번째 페이지가 아닌 두번째 페이지 뒤로 밀려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검색이 아무리 많아도 방문자는 없을 겁니다.

 

축구유니폼으로 한다면 모바일 41,936건이니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만약의 블로그 지수가 좋고 양질의 포스팅이 보장되서 검색을 했을 경우 최상단에 위치할 수 있다면 당연히 탁월한 선택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 지수가 낮다면 다른방법을 권하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 지수가 낮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필자의 경우 축구유니폼사이트를 선택할 것입니다. 모바일의 경우 9,277건으로 31일을 기준으로 하루에 299명이 검색을 하게 됩니다. 검색수는 많지 않지만 포스팅을 할 경우 최상단의 위치할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집니다.

 

하루에 유입은 299명이라도 최상단에 위치해서 그 중 50%가 나에게 유입된다면 약 150명

포스팅 글 1개에 150명 절대 적은 유입이 아닙니다.

 

 

▼ 우측을 보시면 추가적으로 월노출현황 춸평균 클릭수, 월평균 클릭비용, 월평균 예상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광고를 기준으로 나온 데이터이며 참고정도만 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다음, 네이버, 구글 여러 광고들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필자의 경우는 구글애드센스를 활용하기 때문에 여기 있는 데이터와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구글, 다음에서도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을을까요?

가능합니다. 구글의 경우 애드워즈가 있고 다음은 다음클릭스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 다음 -> 구글 이기 때문에 네이버의 유입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나중에 구글애드워즈 및 다음클릭스는 별도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그렇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겠습니다.

 

키워드 선정 포인트

1. 키워드 검색량이 많을 수록 좋지만 블로그 지수를 고려하여 결정한다.

2. 검색량, 블로그 지수를 고려하여 최상단에 위치할 가능성이 있는 키워드를 선정한다.

 

 

 

 

앞으로는 포스팅 전 키워드를 분석해서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항상행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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