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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신용등급조회 방법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전국민 무료신용등급조회는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에서 안내하고 있으며 올크레딧 무료신용등급조회,  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가 가능합니다. 안심하고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조회) 하세요.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시는 사항이 조회를 하면 등급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신용조회사실이 신용등급에 영향을 준 적이 있으나 2011년 10월 이후부터는 신용평가에 반영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자신의 시뇽ㅇ등급에 대한 이의제기도 가능합니다.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우선 신용조회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산출 근거 등을 확인하고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설명에도 불구하고 이의가 있는 사람은 금융감독원 민원센터(개인신용평가 고충처리단)를 통해 이의제기가 가능하며, 금융감독원은 이의제기 내용의 타당성을 심사한 후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알려줍니다.

 

 

 

무료 신용등급조회는 인터넷에서 나이스지키미 접속 > 체험하기 클릭 > 전국민 신용조회 신청 클릭 >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 클릭 > 신용등급 확인 또는 올크레딧 접속 >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클릭 > 열람하기 클릭 > 신용등급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확인을 원하시는 분은 위에서 안내한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로 이동 후 PC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나이스평가정보입니다.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의 메뉴 체험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전국민 신용조회를 클릭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따라서 선택하고 절자체 따라 신청 하시면 됩니다. 비회원도 가능합니다.



코리아크레딧뷰로입니다. 올크레딧 접속 후 홈페이지 하단의 빨간색으로 표신된 메뉴를 선택합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 열람 후 열람 절차를 진행합니다.



모바일 확인방법입니다. 전체메뉴를 터치한 후 아래 순서에 따라 메뉴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동일하게 버튼 터치 이후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코리아크레딧뷰로 모바일입니다. 동일하게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모바일도 비회원 회원 둘다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안내하였지만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연 3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매회마다 단 한번만 조회 가능합니다. 4개월 단위로 횟수 구분되며, 해당기간에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차에 이용을 못할 경우 해당기간이 경과되면 이용이 불가합니다. 신용지키미 서비스 유료회원이 이용할 경우 이용기간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단, 한 회차에 하나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1회(1월~4월), 2회(5월~8월), 3회(9월~12월)



이용프로세스입니다. 지키미 회원 로그인 > 조회 신청 > 아이핀 인증 > 본인인증 > 서비스 이용



서비스 주요 기능입니다. 1일간 자유롭게 이용, 신용변동이 발생할 경우 문자와 이메일로 통보, 조회기간 동안 모바일 웹, 앱에서도 본인 서비스 이용 가능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추가적인 서비스 입니다. 진단서비스도 무료로 체험해보세요.



조회 기록없이 발급 가능여부 확인도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올크레딧 입니다. 전국민 이용가능하며 제공되는 서비스는 동일합니다.



신청일로 부터 24시간 이내 무제한 열람 가능합니다.



안전한 정보 확인을 위해 로그인과 아이핀 인증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는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관리서비스에서 무료진단 및 서비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성향 설문 제출 완료했는데, 가점은 언제 제공되나요? 성향분석 결과는 제한시간 내에 응답을 완료한 경우 즉시 반영됩니다. 다만, 개인의 현재 상태 및 제출한 설문응답 결과에 따라 가점이 부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성향 설문응답을 완료했는데, 다시 할 수는 없는건가요? 정답이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질문을 보자마자 나의 성향을 솔직하게 제출하는 것이 중요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제출한 설문결과는 12개월 동안 평가에 활용되기 때문에, 설문결과 제출 후 12개월 후에는 다시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참여시 시간제한은 왜 있는 것인가요? 114개의 질문에 너무 오래 고민하고 답변할 경우, 제대로 된 성향을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질문을 보고 바로 떠오르는 나의 성향을 객관식으로 답하시면 되기 때문에 시간제한을 둔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위험도 진단결과 rp(risk point)가 무슨 의미인가요? 신용위험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숫자가 클 수록 향후 연체 등 채무불이행을 할 가능성이 높음을 의미합니다.



향상 무료진단 결과 그래프의 4개 동그라미의 크기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동그라미 4개는 각각 신용평가 주요부분(거래형태, 부채수준, 상환이력, 거래기간)을 상징하며, 동그라미의 크기는 내 신용평점 및 등급 산출에 활용되는 가중치를 나타냅니다. 즉, 큰 동그라미 평가부문일수록 내 현재 신용에 끼친 영향도가 큰 것입니다.



무료진단 결과 그래프의 조금/오래와 보통/높음/매우높음은 각각 무슨 뜻인가요? 진단결과 조금과 오래는 개선효과를 보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과 오래 걸리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보통, 높음, 매우높음은 향상되는 정도가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래서, 4개의 주요 평가부문을 나타내는 동그라미가 왼쪽에 있는 것일 수록 개선효과를 빨리 볼 수 있는것이고, 위쪽에 있는 것일수록 개선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무료진단 결과의 개선효과가 가장 높은 영역 하나만 개선하면 되는건가요? 4개 주요부문을 진단하여 가장 효과가 큰 부문과 개선방향을 분석하여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개선방향은 아니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과페이지 내 점수 그래프가 보이지 않습니다. 올크레딧 신용서비스 구매 고객에 한해 조회시점부터 최근 3개월의 점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점수 확인을 원하시는 경우, 종합신용관리플러스 등 신용서비스 신청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2단계 목표점수 설정에 예상점수는 뭔가요? 



도전기간 내에 미션을 모두 수행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도전기간 내에 7단계까지 미션을 수행하지 못하면 안타깝게도 도전실패로 처리됩니다. 재도전을 원하시는 분은 결과페이지 하단의 [재도전하기]버튼을 통해 다시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여기간이 왜 3개월인가요? 미션별 궈장기간은 꼭 지켜야 하나요? 개인의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안정적인 상승을 위해서는 최소 3개월의 관리기간이 필요합니다. 이에 맞춰 각 미션의 권장기간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종료기간까지 모든 미션을 완수해야하나, 개별 미션 기간은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다만, 가급적 기간에 맞춰 미션 수행하시면 더 효과적인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 1년 265일 언제든 이용가능합ㄴ디ㅏ.



등급 및 평점 관련 내용입니다. 평점 및 등급은 어떻게 제공되나요? 평점은 0~1000점이며, 등급은 1등급~10등급입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등급이 낮을수록 신용상태가 유량함을 나타냅니다.



평점 산출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사유가 무엇인지요? 산출할 만한 충분한 데이터가 없기 때문입니다.



정보에는 변화가 없는데, 평점이 변할 수 있나요? 정보의 특성상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개별 요소들의 경과 기간이 달라지게 되므로 정보의 변함이 없더라도 시간의 흐르에 따라 정보가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기 같은 경우에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재평가 될 수 있습니다.



평점이 올랐는데 왜 등급이 오르지 않나요? 등급은 유사한 수준의 불량율을 보이는 ㅅ평점 구간을 그룹화한 개념입니다. 따라서 미미한 증감은 등급구간 평점을 상회하지 못했다면 등급은 변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데, kcb에서 평점/등급을 좋게 받기 위해서는 사용을 해야하나요? 거래정보를 토대로 우량/불량 정보를 조합하여 평가합니다. 카드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어떤한 가점도 감점도 없습니다. 양호한 금융거래 실적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더 좋은 평점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건전한 경제 활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회정보 관련입니다. 주요 조회정보와 전체 조회정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주요 조회정보는 30일 이내에 동일인을 동일기관에서 동일 조회목적으로 여러번 조회한 경우, 조회정보가 중복된 것으로 보고 최초 조회건만 조회내역에 기록하고, 전체 조회정보는 1일 이내에 동일인을 동일기관에서 동일 조회목적으로 여러번 조회한 경우, 조회정보가 중복된 것으로 보고 최초 조회건만 조회내역에 기록됩니다.



조회된 기록을 조회 정보에서 삭제할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고객센터를 통해 삭제요청하시면 조회 내역을 일괄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kcb는 사기방지 목적으로 개별 금융사가 요청한 요건에 따라 조회정보(일괄삭제 사실 포함)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금융기관에 따라 조회정보 일괄 삭제사실을 유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조회 내역은 어떤 경우에 등록되고 이용되는 정보인가요? 전체조회정보는 고객님께서 본인 동의하에 합적적으로 고객님의 조회된 최근 3년 간의 조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제공되는 정보로서, kcb  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금융사기방지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가족관리의 요약보고서에 제공하는 구성원의 신상정보는 어떻게 관리, 제공되는 건가요? 신상정보로 회원가입 당시의 제휴된 금융기관의 최신정보에 회원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및 휴대폰번호가 제공됩니다. 만약 최신정보와 틀리시면 구성원이 직접 마이페이지 개인정보관레 신상정보변경을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KCB등록 신상정보는 어디에 어떻게 노출되나요? 금융기관 등록 신상정보 및 기관별 청구지/등록정보 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보고서의 신상정보 영역에 우선 노출되는 정보입니다. 보고서내에 노출되는 신상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정정이 필요할 때에는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별 청귖/등록 정보의 등록일자는 무슨 일자를 말하는 건가요? 금융기관에서 신상정보를 등록할 때 보내주는 등록사유 발생일자를 말합니다. 등록사유 발생일자는 고객님의 신상정보가 등록/변경된 사유가 발생된 일자를 말하나, 일부 금융기관에서는 작업일자 및 등록일자로 정보를 등록하기 때문에 실제로 고객님의 신상정보가 등록/변경된 일자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등록일자는 무슨 일자를 말하는 건가요? 신상정보가 최초 등록되는 시점인 회원가입일자 및 정보변경일자를 말합니다.



기관별 청구지/등록 정보의 수집 및 조회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금융기고나별로 최근 1건씩을 제공합닏.



신상정보의 등록일자는 무슨 일자를 말하는 건가요? 신상정보를 등록할때 보내주는 등록사유 발생일자를 말합니다.



등록 신상정보의 수집 및 조회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최근 3건을 제공합니다. 제공 금융기관별이 아닌 최근 3건을 제공하기 때문에 특정 금융기관의 정보만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등록된 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기관별 청구지/등록정보를 보시기 바랍니다.



수집 및 관리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회원가입시 서비스 기준은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 자택, 실거주지, 직장주소 등 기타 정보이며 회원가입 이후 서비스 기준은 회원님이 정보변경하기를 통해 변경한 경우에만 반영합니다.



요약보고서에서 제공하는 신상정보는 어떻게 관리, 제공되는 건가요? kcb등록 신상정보가 제공됩니다.



kcb 등록 신상정보를 통해 정보를 수정하면 금융기관의 신상정보도 수정되나요? 금융기관의 신장정보가 수정되지 않습니다. 



기관별 청구지/등록 정보가 내 최신 신상정보와 틀리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의 회원님의 최신 정보와 같지 않다는 것은 해당 금융기관에 회원님의 정보가 잘못 등록되어 있거나 최신 정보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관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문의,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정보를 변경하신 일정기간 이후에는 반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신용등급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서도 안내하였는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금바로 나의 등급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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