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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2019. 9.26부터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가 확대되었습니다. 증권사 서비스로 계좌를 조회하고 1년이상 거래가 없으며 예수금만 보유한 잔고 50만원 이하의 계좌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설한 계좌, 카드, 보험, 대출, 자동이체정리, 4대보험료 등 금융관 관련된 내용을 한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홈페이지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금융결제원에서 운용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어카운트인포 모바일로 이용가능합니다. 계좌통합조회서비스는 고객 본인명의 계좌를 일괄조회하는 서비스로 전 금융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예금주 본인의 계좌를 조회하고 해당 계좌를 해지, 잔고이전 등을 위해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내가 모르는 나의 돈이 어디에 남아 있을지 모르니 꼭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각 서비스별로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계좌통합관리서비스란? 무엇인지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전고이전, 해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음과 같이 순서로 진행됩니다.



고객이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던 계좌의 존재여부 및 잔액을 확인하고 소액 계좌는 온라인에서 손쉽게 이전 및 해지할 수 있어 편익과 개인 재산고나리 효율성이 대폭 개선되었으며 기관은 비활동성 계좌 정리를 통해 효율적인 전산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여 비용이 절감됩니다. 또한 불필요한 계좌가 악용될 소지를 차단하여 안정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기존과 현재의 변화된 현황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타 서비스도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신청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계좌통합조회서비스입니다.



상단의 메뉴중 첫번째 메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서비스관련 안내 및 이용약관 동의해주시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해주세요.



두가지중 선택이 가능하며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 또는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관련 약관동의는 보안문자 입력 및 휴대폰 본인인증 후 계좌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은 본인의 거래은행을 선택하고 해당 은행에 등록된 본인 휴대전화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받기 버튼을 클릭 후 수시한 sms의 인증번호를 입력 인증확인 후 계좌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관별 계좌내역 확인입니다. 조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음과 같이  개설된 계좌 상세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좌해지, 잔고이전서비스입니다. 일반계좌는 잔고 50만원이하로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를 비활동성계좌로 보면 구 개인연금저축계좌는 납입금액 120만원 미만으로 동일하게 1년이 경과한 경우 해당됩니다.



신청은 즉시 실시간으로 처리되며 처리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서비스는 매일 09:00~22:00 가능하며 해지서비스는 영업일 09:00~22:00에 가능합니다. 한번 처리되면 취소할 수 없으므로 꼼꼼히 살핀 후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해지 이체를 안내하겠습니다. 처음 들어가는 메뉴는 동일합니다.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세요.



원하는 인증방법을 선택해주세요.



통신사를 통한 인증입니다.



은행을 통한 인증입니다.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잔고이전 대상 계좌 우측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계좌를 선택하거나 기부도 가능합니다.



본인계좌를 선택하였을 경우 회사명 계좌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리합니다. 정상도회 완료 후 다음단계로 이동해주세요.



기부금의 경우 다음과 같이 서민진흥원 기부하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부영수증 발급여부 선택 후 다음단계로 이동해주세요.



해지계좌 확인 및 예상금액을 확인해주세요.



고객정보 변경관련 동의 및 주요안내문구를 입력해주시고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역을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한 후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을 진행합니다.



다음과 같이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씁니다.



그렇다면 제공되는 서비스 모두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에 증권사도 가능하도록 확대되었습니다.



카드정보, 포인즈조회도 가능합니다.



보험가입, 대출정보확인도 가능합니다.



자동이제조회, 해지, 변경, 결과확인도 가능합니다.



최근에 확대된 서비스를 함께 조회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대로 선택해주세요.



앗! 저도 생각지도 못했던 계좌가 있네요. 조회해봐야겠어요.



한곳에는 작지만 금액이 조금 남아있네요. 바로 해지 및 잔고이전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본인명의 계좌를 선택하였습니다.



기관 및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완료되었으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카드정보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포인트조회를 해보겟습니다.



상기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를 선택해주세요. 서비스 참여회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회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포인트만 조회 가능합니다. 소멸예정포인트는 2개월 후를 말합니다.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잔여포인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한은 사용할때가 있어서 모으고 있었는데 다른 곳은 저도 모르고 있었네요. 다음번에 사용해야겠어요.



이번에는 보험가입정보조회 입니다.



다음과 같이 계약상태 정상, 해지, 청약철회 등으로 지금까지의 내역도 확인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어렸을때 부모님 등 가입해서 모르고 있더라도 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겠네요.



이번에는 자동이체조회입니다.



여기서 자동납부란? 요금청구기관의 청구에 의해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자동송금이란? 개인이 수취인의 계좌를 지정하여 정기적으로 이체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은행별로 자동납부건수 또는 송금건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의문가는게 있다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건수가 가장 많은 건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조회결과에 대한 내용입니다. 참고로 출금동의유형은 2017.1월 이후 등록된 자동납부정보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청구기관명, 종류, 시청일자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보기 홈페이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셨던 분이라도 숨은주식을 찾아갈 수 있는 증권사 조회 서비스가 확대되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기적인 조회를 통해서 나의 정보가 도용되거나 나도 모르게 사용되고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각 은행별로 로그인하여 관리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모든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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