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에 되면 날씨도 따뜻해지고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데요. 추운 겨울동안 하지 못했던 대청소를 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항상 체크해야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미세먼지 농도입니다.



그래서 인지 미세먼지에 대한 궁금증도 많아지셨을 텐데요. 환경부와 정책공감이 함께하는 나우의 미세먼지 측정 대처방법 Qn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 첫번째 개인대처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측정은 어떤방법으로 하고 단위는 어떻게 읽는건가요?


간접적으로 측정하는 방식과 직접 측정하는 방식이 있는데 방사선의 특성을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은 베타선 흡수법과 미세먼지의 질량을 저울로 직접 측정하는 방법 중량농도법이 있습니다. 단위는 마이크로그래퍼세제곱미터라고 읽습니다.




피해 예방법은 없나요?


짙을 때 다음 7가지 요령을 꼭 실천해주세요.

 

 

 

다음장에서 보시겠습니다.




미세먼지 측정 대처방법 QnA 많을 시 7가지 요령


외출은 가급적 자제, 외출시 식약처 인증 보건용 마스크 착용, 외출시 대기오염이 심한곳은 피하고 활동량 줄이기, 외출 후 깨끗이 씻기




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야채 섭취하기, 환기, 물청소 등 실내공기질 관리하기,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대기오염을 일으킬 수 있는 행동 금물




기관지염이나 폐렴을 유발시키는지 궁금해요? 천식이 있다면 더욱피애햐 하나요?


기도, 폐,심혈관, 뇌 등 우리 몸의 각 기관에서 염증반응을 발생시키며 천식, 호흡기, 심혈관계 질환 등을 유발시킵니다.




천신환자는 미세먼지가 나쁨 이상인 날에는 실오활동을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며 외부활동 시 일반마스크 사용은 오히려 위험할 수 있으니, 외출 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보건용 마스크 착용여부를 사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실내환기를 해야 하는데, 농도가 높을 때 환기를 어떻게 하죠?


환기해야 할때는 자연환기나 기계환기를 하세요. 그러나 바깥공기가 나쁨이상시에는 자연환기를 피해야 합니다. 대기가 정체되어 있는 시간대를 피해 오전 10시~오후 9시 사이에 하루 3번 30분 이상 환기를 하면 됩니다. 요리하실 대는 꼭 렌지후드를 사용하세요.




근복적인 해결책이 궁금합니다.


단시일 내에 개선하기 어려운 환경문제로, 국내외 배출 원일을 줄여 나가야 합니다.




수송에서는 경유차, 건설기계, 실도로기준 도입관리 기준 강화와 친환경차 보급 확대하고 발전산업에서는 노후 석탄발전소 10기, 친환경적으로 대체, 기존 발전소에 대해서는 대대적인 성능개선을 추진, 신규발전소에 대해서는 가장 엄격한 배출기준을 적용해야 합니다.




공장 등 사업장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서는 수도권 총량제 대상사업장을 확대하고, 수도권외 지역 사업장 배출허용 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있습니다. 국외 협력도 중요한데요. 중국 등 주변국과의 환경협력을 강화 가시적인 저감성과를 거두고 정책대호, 연구협력 및 저감 실증사업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미세먼지 측정 대처방법 QnA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정리하였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항상 농도3를 측정하여 대비하시고 사소한거라도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나부터 실천한다면 앞으로 개선되지 않을까 합니다.

 

 

 

국가에서는 개선을 위한 정책 등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니 우리도 함께 동참하면 미세먼지 없는 살기좋은 환경이 될 것 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