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부분 집에는 자가용이 있어서 많이 이용하는데요. 장거리 이동을 하거나 설 추석 명절같이 차량이 밀리는 기간에는 기차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명절이 되면 자주 이용하는데요. 가끔 이용하다보니 기차시간과 요금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차시간표조회 및 요금표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어플을 사용해서 확인하지만 구간별로 검색을 해야하기 때문에 오히려 불편하거나 연세가 있으시 분들은 이용을 못하시는데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차시간표조회 및 요금표 확인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해서 이동하겠습니다. 주소는 letskorail.com으로 인터넷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이번 설 역귀성 특별상품은 40% 인하해서 예약이 가능하네요. 참고하세요. 오른쪽을 보시면 퀵메뉴에 열차운임/시간표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열차운임과 시간표로 구분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운임표 기차종류는 KTX, 새마을호(ITX-새마을 포함), ITX-청춘, 무궁화호(누리로 포함), 통근열차, 광역전철으로 구분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엑셀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파일을 보면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모님 등이 자주 이용하는 구간은 출력해서 드리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표는 KTX, ITX-청춘, 관광열차, 일반열차, 광역전철로 구분됩니다. 혹시라도 다운로드한 엑셀자료가 안보이는 경우 Ctrl + F10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표출됩니다.




열차운임표를 보시겠습니다. 하단 시트를 보시면 구간별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X를 예시로 살펴보겠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서울, 신경주, 부산으로 가는 열차의 요금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서울까지 12,500원이며 특실요금은 5,000원이 추가됩니다. 입니다. 광명까지는 14,900원(6,000원)이며 천안아산까지는 26,500원(10,600원)입니다. 내가 이동하는 구간을 요금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용산에서 대전, 23,400원, 동대구 43,200원, 부산 59,500원의 비용이 들어가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표입니다. 동일하게 KTX 시간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엑셀자료를 보면 시트로 구분해서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호남선, 전라선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부선을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하행선과 상행선으로 나눠집니다. 하행선은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동하는 구간입니다. 열차번호와 내가 출발하려는 시간을 먼저 확인하세요. 서울에서 6시에 출발하는 기차는 광명역에 6시16분에 도착하고 대전에 7시3분에 도착합니다. 동대구에는 7시49분, 울산 8시14분, 부산 8시37분에 도착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행선입니다. 부산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구간입니다. 부산 4시50분에 출발하면 울산 5시14분, 대전 6시24분, 천안아산 6시49분, 광명 7시14분, 서울7시29분에 도착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장소의 도착시간을 확인 후 출발시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차시간표조회 및 요금표 확인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열차시간이 변동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자료를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이용하실때마다 확인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까지 바로 이용하실 분은 스마트폰에서 코레일 어플을 설치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