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분좋은 마음으로 여행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신 적이 있으신가요?"


가족, 연인, 친구들과 미리계획을 하고 즐거운 여행을  떠났는데 서비스 결함이나 불친절로 인해 기분이 상했다면 어디에 하소연도 못하고 그냥 돌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좋은 추억을 쌓아서 돌아온다면 좋지만 간혹 불량한 서비스와 여행시설 상태로 마음까지 불편했다면 이제는 망설이지 마시고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신고하세요.

 

 

여행중 불편한점 관광불편신고센터 1330으로 연락하시거나 인터넷과 모바일앱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우리모두의 신고로 서비스 개선과 편안한 관광지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관광 불편, 이제 참지 말고 신고하세요!




우와 겨울바다다.! 이번 여행 기되되는걸 1일차 목적지 중 중요한 곳중 한곳 숙소입니다. 여행을 시작하는 장소이기도 하고 하루동안의 고단함을 풀면서 편안하게 쉬는 장소인입니다.




그런데 숙소 상태가 이게뭐야.~~~ 홍보할때는 깨끗하고 편안해보였는데 실제로 도착하니 너무 엉망인겁니다. 모두 처음 가는 곳이다보니 호텔이 아닌 이상 가끔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청소도 제대로 안되서 청소를 다시 요청했는데 청소상태 불량도 모자라 불친절까지 한다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다음날 오늘 맛있는거 먹고 기분을 풀어야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유명한곳을 방문 했는데 고기가 너무 탄것 같기도 하고 쉰내도 다는 것 같은데 어제부터 연달아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기분좋은 여행을 망쳤는데 더 이상 못참겠다. 어디 신고할때 없나요?




모처럼 친구, 연인, 가족과 떠난 여행, 불친절 서비스로 기분이 많이 상하셨나요? 참지말고 신고하세요.




쇼핑, 숙박, 택시, 여행사, 공항 및 항공, 음식점 등 각종 관광지와 시설에서 겪은 서비스 결함, 불친절을 모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용에 따른 불편 사항 및 위법, 부당행위나 관광업소 종사원의 불친절  등 모두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신고된 내용을 바탕으로 적합한 행정지도가 이루어집니다. 나는 불편했지만 다음 여행자를 위해서 신고한다면 도움을 줄 수 있고 나도 다른장소를 갔을 때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행정지도가 이루어진다면 어디를 가더라도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오는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겁니다.




신고는 국번없이 1330, 스마트폰에서 '비지트코리아' 앱과 인터넷으로 관광불편신고사이트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인터넷 주소는 touristcomplaint.or.kr 입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 서비스 제공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실천하세요. 우리의 실천이 기분좋은 관광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좋은 인연도 만들고 각종 시설이나 음식점 사장님, 관광안내소 등에는 대부분 친절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사장님들이 문제인데요. 여행자를 위한 제도가 생긴만큼 앞으로는 모든 사장님과 종사자분들이 내가족처럼 생각하며 응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외국에서 대한민국으로 여행오신 분들도 이용가능합니다.

 

 

그렇지만 혹시라도 여행중 불편한점이 생긴다면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신고하세요. 즐겁고 편안한 여행길 되시기 바랍니다.^^

관광불편신고센터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