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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은행업무도 인터넷뱅킹을 많이 사용합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최초 등록시에는 은행직원에게 물어보고 설명서를 보고 하는데 갱신을 하려고 하다보니 어떻게 하는지 어려워 하시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실제사례를 통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다른은행도 지금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화면구성이 차이날 수 있지만 내용을 확인하시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은 각 은행별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은행명 인터넷뱅킹을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로그인 바로 옆을 보시면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관리화면입니다. 발급/재발급, 타행/타기관 등록, 스마트폰 복사, 스마트인증서(USIM), 수수료환불, 관리, 폐기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갱신을 선택해주세요. 발급받은 인증서를 갱신할때 사용합니다.




기본사항 안내입니다.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만료일이 경과한 경우는 발급/재발급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발급되나 범용을 사용하시려면 4,400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갱신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만료일자가 2016년 12월26일로 나와 있습니다.




기앤정보 입력입니다. 종류, 이용자ID,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안정보입력에서는 사용하는 보안카드나 OTP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고객정보입력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성명과 메일을 확인하고 자택주소는 다시 이력해주셔야 합니다. 연락가능전화번호도 변경됐으면 수정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암호 및 저장위치 선정입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인증서를 선택하고 다시한번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사용할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는 숫자, 영문, 특수문자를 반드시 포함하여 10자리 이상 입력하셔야 합니다. 확인까지 두번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갱신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갱신이 완료되었으면 다음과 같이 성공적으로 갱신발급됬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이 됐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인증센터에서 관리를 선택합니다.




보시는거와 같이 만료일자가 2017년 12월27일로 변경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매체를 복사, 삭제, 암호변경 등도 가능합니다. 고급을 클릭하시면 내보내기를 통해 파일로 저장을 하고 가져오기를 통해서 여러곳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처음부터 설명을보시면서 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을 이용하시더라도 방법을 동일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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