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이사를 하게 되면 우편물이 전 주소로 가능 경험 한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신경써서 주소 변경을 하더라도 놓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지인이 이사한지 모르고 보내는 경우도 있구요.



전 주소로 우편물이 오더라도 우체국에서 3개월 동안 이사한 주소지로 우편을 발송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주소지가 변경된 내용을 받은 우편물에서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3개월 기간동안 변경하지 않은 부분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 방법은 인터넷 우체국에서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epost.go.kr 을 인터넷 주소창에 바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경조우편카드, 우체국 쇼핑, 택비, EMS, 등기소포배달, 우편번호 조회, e 그린우편, 내용증명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의 메뉴 중 촤득에 있는 우편을 선택해주세요. 하위메뉴에는 나와 있지 않으니 바로 클릭해주세요.




좌측에서 부가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전입, 전출 등으로 받는 분의 주소가 변경된 경우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할 때 이용하는 우편번호서비스 입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서비스신청 개시일로부터 3개월 간(1회에 한함) 제공됩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개인은 불가하고 범용공인인증서가 있는 사업자만 가능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가입을 완료후 신청하면 회원확인으로 이름이 나오며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기준주소지(현 우편물 수령지)를 확인하사로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현재의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고 새로운 주소를 입력합니다. 연락처, 서비스개새일, 이메일을 입력하고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메일은 필수 입력사항은 아닙니다.




주소찾기를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선택할 수 있고 주택은 번지까지 입력하시고 아파트는 동 호수까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이사를 하였는데 유용하게 사용하였습니다. 약 6건정도 변경을 하지 않았는데 신청하지 않았다면 분실할 뻔했어요.

 

 


다른분들도 중요한 우편이 나도모르게 못 받을 수도 있으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