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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으로 무료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동주민센터(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수수료를 지급하고 발급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면 방문하지 않고 무료 발급이 가능하나 아직도 방문을 통한 발급을 많이 하는 이유를 분석해봤습니다.

 

 

1. 인터넷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또는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자주 이용하는 은행을  방문하시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세요

2.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지 모름(한번도 이용을 안해봤으면 모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이제 알았으니 같이 해보시면 됩니다.^^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더라도 현재 이글을 읽어 볼 수 있는 실력이면 가능합니다.^^

그럼 인터넷을 활용하여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을 무료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하겠습니다.

 

1.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민원24시"를 검색하시고 링크를 클릭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로 접속합니다. 

 

2.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4. 발급가능 프린터를 선택하고 "민원신청계속"을 클릭합니다.

 

5. 아래와 같이 기본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민원신청하기" 클릭합니다.

6. 진행사항이 아래와 안내됩니다.

7. 진행이 완료되면 "문서출력"을 클릭 후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발급 무료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였습니다.

처음부터 보시면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처음하시는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단, 사전에 체크하여야 할 사항은

1.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하며

2.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민원24시 사이트 고객센터 : 1588-2188 / 이용시간 : 09:00~18:00(평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안해도 가능한 하단의 "하트"를 클릭하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_ _)(^^)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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