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능시험이 끝나고 나면 그 동안의 고생한 만큼의 결과가 나오기를 누구나 바라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또 중요한게 있는데요. 어느대학과 어느학과에 입학할지를 고민하는 것입니다. 내가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학교와 학과가 있겠지만 원하는 최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략을 세워야 하는데요. 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 입학정보 포털 사이트, 대학입시 정보 사이트로 검색을 많이 하기도 하는데요. 정식 명칭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입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에서 운영하는 대입정보포털 사이트 활용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안내하는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더욱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입학정보 스마트하게 검색하고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고 합니다. 경원도, 경기도, 경북, 광주시, 대구시, 대전시, 부산시, 서울시, 세종시, 울산시, 인천시, 전남, 전북, 제주시, 충남, 충북까지 지역별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사이트 초보자가이드 입니다. 위에서 안내한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활용법에 대한 메뉴얼이 있습니다. 저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단계는 대입정보 검색입니다. 워크넷과 연계된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확인하고, 검색된 결과를 바탕으로 대학, 학과, 전형을 검색합니다. 2단계는 학습진단입니다. 학생부성정과 모의고사 성적을 입력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과 성적조합을 분석하고 원하는 대학, 학과, 전형의 전녀도 입시결과와 환산점수를 확인합니다. 3단계 대입상담 학교 내 대입상담 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 전화상담(1600-1615), 대입정보 퍼털의 온라인상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습진단 분석결과를 상당 받으실 수 있습니다.

 

 

1단계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으 진로 정보를 키워드, 조건별로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직업에 따른 하는일, 교육/자격/훈련, 임금/직업만족도/전망, 능력/지식,환경, 성격/흥미/가치관 등의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학정보는 대학에서 직접 입력한 대학의 전녀도 입시결과, 대학정보공시자료(취업률, 등록금, 장학금 등), 모집요강, 대학특징, 교육여건 등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학과정보는 교육목표, 교육과정, 진로취업분야, 등록금, 취업률, 경쟁률 등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학과의 주요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전형정보로 전형일정이나 방법, 그리고 어떤 기준으로 선발하는지 지금까지 어렵게 느껴졌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단계 학습진단입니다. 학생부 내신성정, 수능/모의고사 성정, 비교와(출결상황, 봉사시간)의 성적을 입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성적분석을 위해서는 입력이 필요합니다. 성적분석은 입력한 성적을 원하는 영역조합으로 분석이 가능하며 이를 반영하는 대학도 확인 가능합니다. 대학명을 클릭하면 해당 대학 모집요강에 의해 산출된 저년도와 올해의 성적분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학별 점수산출 원하는 대학과 세부유형, 모집단위를 선택하여 올해의 점수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년 대학입시결과와 전년도 내점수를 비교할 수 있으며 검색된 대학을 목표대학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분석결과 보기를 통해 산출공식 등 세부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대학의 전년도 입시결과와 전년도 환산점수, 올해 환산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내용은 참고자료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학교내 진학상담 또는 학교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3단계 대입상담입니다. 학교내 대입상담은 학습진단 분석결과를 출력하여, 재학중이 학교의 담임선생님 또는 진로진학 담당 선생님과 상담하세요. 학습진단 분석결과를 제출하면 짧은 시간안에 보다 심도 깊은 상담이 가능할 것입니다. 온라인 대입상담은 대입정보포털 온라인 대입상담 메뉴를 통해 실시간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도 가능합니다. 자료를 출력하여 활용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활용을 위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 방법입니다. 처음에 안내한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약관동의를 해주세요.

 

 

모든 약관에 동의를 체크합니다.

 

 

아이디를 입력하고 중복환인 버튼을 클리하면 중복확인 팝업이 열립니다.

 

 

사용가능한 아이디의 경우 사용 가능한 아이디 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보이며 사용함 버튼을 입력하면 해당 아이디를 사용합니다.

 

 

회원별 제공서비스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별 이용가능 서비스표 팝업이 나타납니다.

 

 

 

 

 

학교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고등학교정보가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모든 회원정보를 정상적으로 입력하고 가입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완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이 모두 완료되었으니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첫화면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하면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가입당시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해주세요.

 

 

필요에 따라 소셜로그인(네이버)도 가능하며 네이버계정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로그인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페이지 이용방법입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마이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사용자가 등록하 진로, 대학, 성적, 상담 건수가 조회됩니다.

 

 

PUSH 알림, 알림톡, 이메일, sms 전송 내역이 조회됩니다. 또한 나의 신청 접수현황, 나의 일정이 조회됩니다.

 

 

 

 

 

일반대학/전문대학탭 별로 내가 등록한 관심전형이 조회됩니다. 비교 버튼을 눌러 등록된 관심전형이 조회되고 x표시 버튼 클릭 시 리스트에서 삭제됩니다. 비교목록에 있는 관심전형정보 토대로 비교 팝업창을 호출합니다. 대학명 및 학과명 클릭시 해당 대학 정보 메인 페이지 및 학과소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삭제버튼을 클릭하면 등록한 전형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며 비교리스트에 비교할 정보를 등록합니다. 해당 정보를 토대로 수시대학별점수산출 화면이 조회됩니다. 우선순위를 재배치할 수 있으며 비교하기 버튼 클릭시 호출되는 전형정보 팝업창입니다.

 

 

일반대학/전문대학탭 별로 내가 등록한 관심대학이 조회됩니다.

 

 

우선순위를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직업명 클릭시 해당직업 직업정보페이지로 이동하며 삭제버튼클릭시 관심진로 리스트에서 삭제됩니다.

 

 

비교하기 버튼 클릭 시 호출되는 대학정보비교 팝업창입니다.

 

 

 

 

 

G-PIN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인증을 하고 지원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하고 핸드폰, 공인인증서,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고 지원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접수한 대학행사안내 목록이 조회되고 제목 클릭시 해당 게시글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내가 등록한 Q&A 목록이 조회되고 제목 클릭 시 해당 게시글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제안 및 건의하기 목록이 조회되고 제목 클릭 시 해당 게시글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나의 일정관리에서는 전체일정/수시일정/정시일정/관심일정을 체크박스 선택을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달력 버튼을 클릭하면 년도와 우러 정보를 간편하게 입력하여 해당 년도와 월의 달력으로 이동할 수 이습니다.

 

 

달력에 등록한 일정을 클릭하면 메모확인 팝업이 열립니다.

 

 

개인정보조회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확인버튼을 쿨러 회원정보 수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필수 입력항목에서는 이메일, 휴대폰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하면 변경도 가능하면 필요에 따라 회원탈퇴도 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할 경우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변경할 비밀번호까지 입력하고 수정하시면 됩니다. 다음에 변경하기를 클릭하면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탈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학부모 사용자는 자녁목록 삭제 및 추가가 가능합니다. 상담보기 탭을 클릭하여 상담내역을 조회하고 게시물 출력 객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학생부성적/수능모의성적탭 별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학년/학기 성적을 조회할 수 있으며 비교과항목 성적 조회도 가능합니다. 입력한 성적을 토대로 분석하기 버튼을 눌러 분석을 진행하고 엑셀파일로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학생부성적/수능모의성적탭 별로 데이터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모의고사 연도 별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으며 입력된 성적을 수정도 가능합니다.

 

 

학부모 사용자는 입학도우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계열, 처리상태, 제목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조건에 맞는 결과를 조회합니다. 자녀로 등록된 자녀의 상담조회와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학생부 성적관리입니다. 보기 버튼을 통해 선택한 학년/학기의 학생부성적을 조회할 수 있으며 비교도 가능합니다.

 

 

수능/모의고사 성적관리입니다. 학년별로 수능/모의고사 성적 조회가 가능합니다.

 

 

연도별로 데이터 조회가가능합니다.

 

 

수정도 가능합니다.

 

 

 

 

 

검색조건저장이 가능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검색 조건들을 검색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기본적인 회원가입부터 마이페이지 활용방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다음과 같이 진로정보, 대학/학과/전형, 성적분석, 대입상담, 대입정보센터, 직업별 분류한 직업정보, 테마별 직업여행 등 각종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생한 만큼의 좋은 성적이 나왔더라도 또는 조금 아쉬운 결과가 나왔더라도 앞으로의 전략을 어떻게 가지고 가는지에 따라 최종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부터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학교에 계시는 진로상담 선생님과도 많은 대화를 하고 지금 안내하는 홈페이지를 활용해서 관련 정보를 습득한다면 분명 좋을 결과가 있을 겁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