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이트데이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매년 3월14일 남자친구가 여자친구에세 사랑을 표현하는 날로 사탕을 주는 날로 알고 있습니다. 결혼을 하면 배우자가 주고 직장에서는 직원들끼리 나눠주기도 하지만 서로간에 부담이 되거나 관계형성을 위해 형식상 주고 받는 경우도 있는데 진정으로 고마음을 표현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에게만 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가올 화이트데이 유래는 어떻게 되는지 여자친구에게는 무엇을 선물할지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안내하겠습니다.



화이트데이에 앞서 2월14일은 발렌타인데이인데이로 사랑하는 초콜릿을 선물하는데요. 전통은 루페르칼리아라는 고대 로마시대의 축제에서 시작되었으며 꽃과 사탕을 선물했다고 합니다. 화이트데이 유래 1970년 후반에 일본에서 등장했다고합니다. 일본과자업체에서 3월 14일을 화이트데이로 만들어 이벤트를 시작한게 계기였는데 원조가 누구인지는 불불명하다고 합니다.

 

 

 

일본 의 사탕과자공업 협동조합의 1978년 총회에서 해당날자를 정하고 위원회를 결성 1980년 첫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히고 있으며 인접국가인, 중국, 대만 등 동아시아에서 기념일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중국은 백색연일절이라하며 유럽이나 미국의 서구권에서는 발렌타인데이만 기념하고 있습니다. 선물은 기본으로 사탕이지만 초콜릿, 제과류 등을 주기고 하고 최근에는 마시멜로도 많이 준다고 하네요. 기타 선물로 반지나 꽃, 향수, 화장품 등이 있습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선물순위도 안내할건데요. 우선 순위를 살펴보고 실제로 어떤게 적합할지에 대한 팁도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첫번째 1위입니다. 생일, 기념일 할 것 없이 모든 여성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은 명품백이라고 합니다. 사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남성은 명품시계, 여성은 명품백 많이는 아니라도 하나쯤은 누구나 갖고 싶어하더라구요.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결혼을 하였거나 미래가 확실히 보장된 여자친구가 아니라면 선물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특별한 날을 함께 기념한다면 고려해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농담으로 하는 얘기이기는 하지만 남편이 잘못한게 있어도 명품백 하나면 모든게 용서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왕이면 서로간에 잘해주면서 선물까지 준다면 더욱더 좋겠네요.





두번째 쥬얼리로 반지, 목걸이, 팔찌 등이 해당되는데요. 이제 막 시작한 연인은 커플반지도 좋을 것 같아요. 결혼을 했다면 미래의 자금으로 활용하기위해 순금도 좋을 것 같아요. 연인이라면 부담없이 14k, 18k 평상시에 착용하고 다닐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었다면 이번기회에 고백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꼭 성공하세요.^^




세번째 화장품, 여성이라고 하면 누구나 화장을 하는데요. 요즘은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까지 화장을 한다고 하니 꼭 필요한 물건이네요. 가격도 저렴한 것부터 비싼것까지 종류도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은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개인마다 좋아하는 취향과 메이커가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 사용하는 화장품에 대해 유심히 봐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화장을 거의 하지 않는다면 색조화장보다는 간단하게 스킨, 로션같은 기본적으로 바르는 제품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시간이 남아 있으니 여자친구가 어떤제품을 쓰는지 지금부터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평상시에 갖고 싶었는데 구입하지 못한 제품이 있는지 친한 친구에게 물어보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네번째로 향수입니다. 많은 분들이 향수 선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보기도 좋고 냄새도 좋고 뭔가 있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많이 하지만 주의할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실제로 향수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거의 사용을 안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취향에 대해 사전에 체크할 필요가 있으며 꼭 내가 좋아하는 제품만 구입하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선물이 무용지물이 될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평상시 이용을 하는지 좋아하는 제품이 있는지 꼭 확인 후 선물하시기 바랍니다.




다섯번째로 꽃인데요.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 같아요. 나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도구이며 아깝다고 하면서도 누구나 좋아하는데요. 꽃다발 100송이 보다는 한다발, 한송이만 주더라도 마음을 전달하기에는 충분합니다. 기념일에도 빠질 수 없지만 이번에도 선물과 함께 준다면 너무나 기뻐할 것 같은데요. 벌써부터 좋아하는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아직까지 함께할 연인이 없다면 이번기회에 마음속에 있는 분에게 고백을 해보세요. 실제로 특별한 기념일에 고백을 하게되면 받아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특별한 날인 만큼 나도 혼자이고 싶지 않은 심리를 이용한건데요. 이번 3월14일 연인된 기념일 첫날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용기있는 자만이 미인을 얻는다고 하듯이 이번에 용기를 내어 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트데이 유래 및 선물순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서로에 대한 마음과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건데요. 연인, 부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시고 어떤걸 좋아할지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내가 가장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안내한 내용을 참고하셔서 무엇을 선물하면 좋아할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혼자서 고민하기 힘들면 평소에 내가 생각하고 있던 물건을 인터넷에 검색해보세요. 생각하지 못했던 또 다른 아이디어나 물건이 생각날지 모르니까요. 비싼거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지만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당사자가 가장 좋아하면 값어치가 있으며 소중한 물건이 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